본문 바로가기
캠핑생활

가을 겨울 캠핑에 필요한 준비물 3가지!

by 호미부부 2021. 9. 9.
반응형

안녕하세요 탄리입니다:) 오늘은 슬슬 쌀쌀해진 날씨에 다들 준비하실 가을, 겨울 캠핑에 필요한 준비물 3가지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젠 밤에는 제법 추워지다 보니 가을 겨울 캠핑 준비하시고 있을 텐데요. 제가 직접 가을 캠핑, 겨울 캠핑을 다니면서 시즌 시작 전에 구매하면 좋을 것들과 캠핑 가서 필요한 것들을 몇 가지 정리해봤으니 한 번씩 읽어보시고 준비해보세요:)


준비물 01

*시즌 시작전에 꼭 구매할 것! 구매 실패 시 피 붙어서 구매해야 할 수도 있음*

첫 번째 준비물은 제일 중요한 난로입니다. 여름이 끝나갈 때만 되어도 밤에는 제법 서늘해져서 춥다고 느낄 수 있어서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밤공기가 차갑답니다. 특히 아기들과 같이 다니는 가족 캠퍼분들은 8월 말만 되어도 난로를 가져가야 하나 고민을 많이 하실 거고요. 저는 가을 겨울에는 추운 것보단 더운 게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난로는 오버스펙일지라도 꼭 챙겨가는 편입니다!

캠핑용 난로는 보통 팬히터, 대류식 등유난로, 화목난로 정도를 많이 사용합니다. 팬히터는 등유를 넣고 따뜻한 바람을 보내주는 방식이라 제품 자체가 심하게 발열되지 않아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 캠퍼분들께서 많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히터 바람 같은 거라 텐트 내부가 쉽게 건조해질 수 있답니다. 그리고 대류식 등유난로는 등유를 넣고 난로 상부 쪽으로 따뜻한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방식이라 써큘레이터로 공기 순환을 시켜주지 않으면 아래로 갈수록 차갑고, 윗부분만 따뜻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화목난로는 등유가 아닌 장작을 넣어 따뜻한 공기를 만들어주는 방식입니다. 겨울에는 텐트 내부에서도 불멍을 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지만 불이 꺼지지 않도록 수시로 장작을 넣어줘야 하고, 자칫 잘못하면 텐트가 타버리는 불상사도 생길 수가 있답니다.

사용하시는 텐트의 크기에 따라 난로를 사용하고, 구매하는 것도 달라 지기 때문에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제품의 열량을 보시고 구매하시면 될 거예요!


준비물 02


두 번째 준비물은 전기장판입니다. 저는 겨울에는 바닥에서 취침하기보단 야전침대를 이용하는 데에도 차가운 공기가 아래에 머무르다 보니 늘 등이 춥더라고요. 정말 좋은 사양의 겨울 침낭을 사면 덜 할 텐데 금액이 만만치 않기도 하고, 저희는 아직 동계 침낭이 없어서 전기장판을 필수로 챙겨간답니다!

공기가 따뜻하게 돼있고, 좋은 동계 침낭이 있더라도 야외에서 취침하는 거라서 좀 더 따뜻하고 포근하게 잘 수 있도록 피칭하자마자 전기장판을 불을 올려놓는답니다. 그러면 잘 때쯤 되면 전기장판이 아주 또똣하게 잘 데워져 있어서 침낭 속으로 쏙 들어가면 꿀잠 예약입니다^_^! 전기장판을 처음 키면 바로 뜨거워지지 않기 때문에 취침 전에 미리 데워주시면 좋습니다.

저는 2인용 1개, 1인용 2개를 구매해서 2인용은 텐트에서 바닥 취침할 때 사용하고, 1인용은 야침용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모든 캠핑장비가 여러 상황에 대비해서 있어야 하니 저희는 지출이 멈출 날이 없네요^_^,,,


준비물 03


세 번째 준비물은 핫팩입니다. 저는 가을 겨울 캠핑은 춥지않기 위한 노력을 엄청 하는 캠핑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난로도 준비됐고, 전기장판도 준비됐다면 다음 준비물은 핫팩이에요. 취침 전에 핫팩을 침낭 안에 넣어두기도 하고, 밖에서 불멍 할 때 추우면 쓰기도 하고, 외투 주머니에 계속 넣어두기도 한답니다.

사실 챙겨가면 쓸 수 있는 곳이 많은 용품이다보니 저는 추워질 때쯤 대량 구매해두고, 캠핑 갈 때마다 몇 개씩 들고 가는 편이에요. 한 가지 조심하실 점은 핫팩을 침낭, 주머니에 넣어두시면 굉장히 뜨겁게 발열되기 때문에 화상을 입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해요! 침낭 안에 넣으실 땐 맨살과 닿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캠핑용품 추천이나 필요한 준비물 리스트는 저의 경험에 빗대어 안내드리기때문에 주관적인 내용임을 꼭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