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생활

이제 곧 봄캠핑 시즌이죠? 주의사항 5가지 보고 캠핑가실게요^_^!

by 호미부부 2022. 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미하비입니다:) 오늘의 캠핑생활 포스팅은 다가올 봄캠핑 주의사항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동계캠핑을 열심히 다니는 캠퍼분들도 계시지만 겨울보단 봄에 캠핑을 더 많이 다니시기 때문에 동계에 쉬셨던 캠퍼분들이나 이제 막 캠핑을 시작하시는 분들도 한번씩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은 추운 날씨지만 목요일이 지나면 날씨가 풀리니 3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캠핑다니는 분들이 많이 늘어날 것 같아요. 이제부턴 각종 캠핑장 예약이 더 어려워질테니 특정일자에 캠핑을 계획중이라면 서둘러 예약부터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본격적으로 정리해본 주의사항 5가지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1. 난방용품 챙기기

봄은 일교차가 큰 간절기라서 낮에 활동할때는 덥거나 따뜻하다가도 저녁에는 급격하게 추워질 수 있답니다. 그래서 늦은 봄까지 난방용품을 챙겨다니는 캠퍼분들도 많으실거에요. 난방용품에는 난로,전기매트,동계침낭이 있고, 난로는 부피가 크니깐 날씨 확인하시고 챙겨가거나 빼주시는 게 좋습니다.

 

2. 돌풍주의

봄에는 생각보다 바람이 정말 많이 부는 계절이에요. 캠핑의 최대 적은 눈,비보다 바람이 제일인거 아시죠? 펙으로 고정하는 텐트이기에 바람이 심하게 불면 정말...밤에 불안해서 잠 한숨도 못 잘 수 있답니다. 바람이 심하면 폴대가 부러지거나 펙이 날라가거나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어서 바람이 심한 곳은 캠핑을 피해주세요! 그리고 타프는 바람에 약하기때문에 거실형 텐트나 쉘터를 별도로 사용하시는 게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3. 불멍주의

캠핑에서 불멍은 정말 중요한 요소죠? 불멍 너무 좋지만 바람이 심할때에는 자제해주시는 게 좋아요! 바람에 불씨가 날아서 어디에 불이 붙을지도 모르고, 특히 돌풍이 자주 부는 봄에는 작은 불씨도 대형 화재로 이어질 수 있기때문에 조심해주시는 게 좋답니다. 요즘엔 캠핑장에서 제재를 하기도 하는데 그전에 매너 캠퍼분들께서 스스로 조심해주시면 너무 좋겠죠~? 

 

4. 펙 조심!

봄에는 많은 장박캠퍼 분들이 철수하는 시기입니다. 그러실 분들은 정말 없겠지만 상황상, 여건상 펙을 뽑지 못하셨을 수도 있으니 사이트에 박혀있는 펙들을 조심해주세요! 펙을 발견하지 못해서 걸려서 넘어질 수도 있고, 실수로 발에 찍히기라도 한다면 크게 다칠 수 있으니깐 사이트나 바닥에 펙을 잘 확인해주세요:)

 

5. 파쇄석 사이트 추천

꽁꽁 얼었던 눈이 녹아 잔디나 흙 사이트들은 질척거릴 수 있어요. 이럴 경우 펙도 쉽게 뽑히고 텐트에 지저분한 것들이 쉽게 묻기때문에 파쇄석 사이트나 데크 사이트를 더 추천드립니다. 요즘엔 대부분 캠핑장이 관리가 잘 되기때문에 편차가 클 것 같진 않지만 조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캠핑생활 이야기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