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생활

[캠핑용품] 써머레스트 지라이트솔 R 발포매트 후기

by 호미부부 2022. 1. 27.
반응형

써머레스트 thermarest

지 라이트 솔 R 발포매트/ 56,000원

 

지 라이트 솔 R 정보

- 사이즈: 51x183x2cm, 수납 시 51x13x14cm

- 중량: 410g

- R-VALUE: 2.0

- 폼타입: molded closed cell

- 소재: crosslinked polyethylene


안녕하세요 탄리입니다:) 오늘은 백패킹 하시는 분들의 필수템, 써머레스트의 지 라이트 솔 제품 후기를 들고 왔어요! 너무너무 유명한 발포매트인데 동계캠핑을 좀 더 따땃하게 해 보고자 또 이렇게 장비 욕심을 부려봤어요ㅎㅎ제품은 매트와 케이스로 아주 심플한 구성이고요! 

 

 

 

 

케이스가 매트를 넣어도 공간이 여유가 있어서 넣고 뺄때 타이트하지 않아서 편리했어요. 

 

 

 

 

캠핑 용품답게 케이스에도 웨빙? 고리가 많이 있는 편이에요.

 

 

 

 

번거로운 설치,조립이 없는 콤팩트한 수납까지 가능한 발포매트라서 백패커분들께 인기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처음 이 제품을  받았을 때 첫 느낌은 엄청 가볍다였는데 무게가 410g으로 정말 가볍더라고요!

 

 

 

 

옐로 컬러 면을 바닥으로 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올바른 사용법으로 제품 상단부의 로고를 보시면 확인이 가능하실 거예요! 노랑면은 로고가 반대로 보이고, 은색 부분은 로고가 정면으로 보이거든요.

 

 

 

 

바로 이렇게  은색 부분에 로고 보이시죠? 저는 당연히 은색 부분이 바닥 부분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은색이 몸에 닿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서 조금 헷갈렸답니다ㅎㅎ

 

 

 

 

폴리에틸렌 몸체가 바닥의 한기를 막아주고 은박을 입힌 표면이 몸에서 나오는 열기를 반사, 습기를 차단하여 전체적으로 20% 정도 온도를 상승시켜줍니다. 

얇은 독립 기포로 된 스펀지 타입으로 위아래 톱니 모양의 특수 패턴이 따뜻한 공기를 머금어 보온 효과를 높여준답니다. 제품을 펼쳤을 때 길이가 183cm 정도로 180cm까지는 사용하실 수 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길이는 딱 좋은데 넓이가 살짝 아쉽더라고요. 이너텐트에서 사용할 때는 조금 아쉬운데 야전침대를 사용할때는 딱 사이즈가 좋을 것 같아요.

 

 

 

 

매트의 두께는 이 정도로 제품이 정말 가벼우면서도 말랑 폭신한 느낌이라서 누웠을 때도 편안하더라고요. 무엇보다 사용하면서 제일 놀랐던 점은 바닥의 한기가 안 올라온다는 점이었어요! 지 라이트 솔에 앉아있는 부분은 정말 덜 차갑다 정도가 아니라 안 차갑다 차가운 느낌이 없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동계캠핑에서 사용하시면 200% 만족하실 제품이니깐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