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생활

써큘레이터로 텐트를 더 따뜻하게 만드는 방법!

by 호미부부 2022. 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탄리입니다:) 오늘은 동계캠핑에서 난로를 사용하면서 꼭 필요한 써큘레이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써큘레이터와 방법으로 해본 결과 가장 텐트를 따뜻하게 해줬던 제품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๑•̀ㅁ•́๑)  이 부분은 제가 사용해본 결과 제가 만족하는 개인적인 의견이기때문에 다른 분들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캠린이에서 캠청소년쯤 된 캠퍼의 견해이니 참고해주세요:)

 

사용해본 제품
- 크레모아 v600(무선)
- 루메나 팬프라임(무선)
- 신일 14인치 캠핑 써큘레이터(무선)
- 현승코리아 타프팬 S-PAN50(유선)
- 가정용 써큘레이터(유선)

 

제가 사용해본 제품은 총 5가지이고, 동계때 난로와 같이 사용해본 제품들은 총 4가지입니다. 

제품별로 사용해본 후기와 가장 좋았던 조합은 무엇인지 알려드릴게요!


크레모아 V600은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갖고계신 분들보다 안 갖고계신 분들을 찾는게 더 어려운 아이템이죠! 이 제품은 아래에 삼각대로 세울수도 있고, 별도로 구매가능한 멀티 클램프를 구매하시면 폴대에 거치도 가능합니다. 여름에는 주로 이렇게 세워서 많이 사용했다면 동계에는 폴대 상부에 끼워서 많이 사용했어요.

 

[조합]

서커스 TC 빅+V 600(폴대 상단부 거치, 난로 윗쪽)

이렇게 사용했을때 텐트 상단의 열기를 아래로 내려주긴 하지만 텐트 하단까지 따뜻하게 지내는 것까진 역부족이였어요. 그리고 충전식이라 자기전까지 충전 100% 해두고 자도, 꼭 중간에 꺼져서 너무 추웠어요ㅠㅠ

 

 

 

 

신일 무선 써큘레이터 작년에 정말 핫했던 제품인데 바람세기도 엄청 세고, 충전식이라 완충후에는 무선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더라구요! 충전후에는 배터리를 보조배터리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캠핑에 최적화된 제품이였거든요! 여름에 구매했지만 제품이 360도 회전이 가능해서 겨울에 써큘레이터 대용으로도 사용해봤었어요. 

 

[조합]

서커스 TC 빅+신일 무선 써큘레이터(바닥에 위치+바람방향 윗쪽)

신일 제품이 세기가 엄청 강하기때문에 바닥에 두고 윗쪽을 향하게만 해도 텐트 상단부까지 바람이 전달이 되긴합니다. 다만 따뜻한 공기가 아래까지 많이 내려오진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 조합으로 했을땐 야전침대까지는 따뜻한 공기가 오는데 텐트까지는 잘 안 오더라구요! 

 

 

 

 

현승코리아 타프팬 S-PAN50은 이번에 저희가 구매한 제품인데 처음 사용해봤는데 200% 만족을 해서 동계에는 꼭 난로와 같이 사용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유선이지만 선이 굉장히 길어서 텐트에서 사용할때 선정리만 잘 해주시면 밤사이 꺼질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조합]

서커스 TC 빅+S-PAN50(상단부 거치+난로 윗쪽)

따뜻한 공기가 있는 쪽에서 아래로 공기를 내려주다보니 확실히 바닥까지 따뜻한 공기가 전달이 잘 되고, 순환이 잘 되니깐 텐트가 덥더라구요! 저희는 화목난로+등유난로 조합에 타프팬을 사용했는데 너무 더워서 텐트 안에선 반팔입고 있었어요!

 

 

 


**총평**

공기 순환은 확실히 위에서 아래로 하는게 효과가 훨씬 좋았고, 사용해본 방법/제품 중에선 타프팬의 효과가 가장 좋았습니다. 동계캠핑 조합으로는 서커스 TC 빅에 타프팬 하나로도 효과가 엄청났어요! 완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