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생활

포천 유식물원 캠핑장 V데크 6번 / 애견동반가능, 넓고 다양한 사이트

by 호미부부 2022. 12. 20.
반응형

HOMIE CAMPING
포천 유식물원 캠핑장


안녕하세요 탄리입니다! 1월에 캠핑을 다녀오고 9월에 갔으니 거의 8개월 만에 다녀온 캠핑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강아지와 함께한 애견 동반 캠핑이기도 했고, 캠핑장이 너~무 넓고 언덕길이라서 캠핑장을 다 둘러보지 못한 아쉬움이 있어요! 그래서 사진은 부족할 수 있지만 제가 지냈던 V사이트에 대해서는 경험을 토대로 후기를 적어볼게요:)


입퇴실시간: 입실 오후 1시 / 퇴실 낮 12시
샤워실: 있음 / 사용 안 함
매너 타임: 정해져있지만 캠핑장이 너무 커서 관리가 잘 안 되는 것 같음
매점: 있음 / 방문하지 못함
흡연구역: 별도로 준비되어있음

*매점*
매점은 기본적으로 있을 건 다 있어서 빠뜨리고 오신 것도 다 해결이 되실 것 같습니다!

-
이용후기

캠핑장이 정말 넓어서 다양한 캠퍼들을 구경할 수 있고, 애견 동반이 된다는 점에서 너무 좋았어요. 비교적 예약도 쉬운 편이고요!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캠핑장이 워낙 넓다 보니 매너 타임에 대한 제재가 잘 안 되는 것 같더라고요. 저녁에 식사를 하고 온 건지 밤늦게 오셔서 술을 드시기 시작하더니.. 한 여성분께서 너~~ 무 곡소리를 내면서 울어서 새벽에 깨서 잠을 못 잤어요......ㅎㅎ산속에 있는 캠핑장에서 흑흑흑... 하면서 흐느껴 울어서 너무 무서웠어요ㅠㅠ


저는 유식물원에서 가장 인기있다는 V데크 사이트를 예약했고요! 저는 끝 쪽에 위치해 있는 V6번 데크로 예약을 했는데 특징이라면 사이트 왼편에 불멍 존이 따로 있다는 거예요. 저렇게 불멍 하는 공간을 따로 빼둔 곳은 처음이었는데 공간 분리가 되어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V6번 데크는 가로로 긴 형태라서 터널형,거실형 텐트를 치실 때 입구를 정면을 바라보게 치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저희도 입구는 불멍 존 쪽으로 해서 피칭했답니다! 그런데 나무들 사이에 둘러싸여 있고, 높은 곳에 위치해있어서 뷰가 너무 좋았어요. 아, 하나 참고하실 점은 데크끼리 간격은 굉장히 좁은 편이지만 데크 자체가 큰 편이라서 그렇게 붙어있다는 느낌은 많이 안 들었어요!

 

 

 

 

바로 여기가 제가 말한 불멍존인데요! 저희가 끝쪽에 있는 사이트를 예약해서 약간 단독 사이트 같은 느낌을 줘서 되게 마음에 들었어요(저희 위쪽에 사이트 분들이 밤새 울기 전 까진요....)

 

 

 

 

유식물원 캠핑장이 너무 커서 다 둘러보지 못한 아쉬움은 있지만 저희 사이트 주변이 참 잘 되어있어서 강아지와 산책하기도 좋았답니다. V데크 사이트는 이렇게 2단?으로 분리가 되어있는데 위쪽 사이트들도 뷰도 좋고, 사이트끼리 간격이 조금 더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저희 사이트 주변으로 산책을 했는데 경사가 꽤 가팔라서 아이들과 오신 가족 캠퍼분들은 거의 캠핑장 초입에 계시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인지 V데크 주변으로 아이들 소리도 잘 안 나고 굉장히 조용한 편이었어요.

 

 

 

 

이 날 저희 집은 스노피크 볼트였어요! 텐트가 많은 형부에게 자주 빌려가고 하는데 이 날은 볼트 빌려왔는데 텐트에 대한 만족도가 너무 높아서 사려고 생각도 했을 정도에욬ㅋㅋㅋ

 

딱 저희 같은 2인 1견 가족에게 딱 좋은 텐트 구성이랄까? 절대 좁지 않은 넓은 공간과 치기 쉬운 텐트라 봄/가을엔 이만한 텐트가 없을 것 같아요! 정말 만족했던 텐트였어요:)

 

 

 

 

사이트 크기는 볼트보다 큰 사이즈의 텐트면 저희처럼 앞부분은 여유가 없을 것 같아요. 생각보다 V데크 사이트들이 데크 사이즈가 엄청 큰 편은 아닌 것 같아요! 데크는 데크 밖으로 벗어나면 피칭하기도 어렵고 해서 데크 안에 맞춰야 하는데 저희가 갖고 있는 쓸만한 게 서커스 TC 빅뿐이라서 이번에 볼트 안 가져왔으면 아마도 데크 밖으로 나갔을 것 같아요..ㅎ

 

 

 

 

그 와중에 따뜻할 줄 알고 안일하게 난로도 안 가져가고,, 동계 침낭만 가져갔다가 정말 춥게 놀고 왔어요..ㅎㅎㅎ여러분들은 애매한 간절기 시즌에도 꼭 난로 들고 가시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