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생활

[제주도 애월] 김나영이 추천한 돼지 근고기 맛집, 봉성식당!

by 호미부부 2022. 1. 20.
반응형

봉성식당

-

064-799-0011

매일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라스트오더 21:30


안녕하세요 탄리입니다:) 오늘은 작년에 다녀왔던 제주여행에서 인생 돼지고기 집을 만나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아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연예인 김나영님의 추천맛집 중 한 곳이에요. 저는 김나영님 유튜브를 통해서 알게됐고, 너무 맛있어보여서 방문했는데 정말....비를 뚫고 와서 먹고갈만한 곳이에요!! 강력 추천하는 곳이니깐 꼭 방문해보세요ㅎㅎ참고로 저희는 오토바이타고 제주시에서 애월까지 우비입고 달려가서 먹었어요. 그래도 후회없는 곳!

 

 

 

 

봉성식당은 근고기 전문점이고 메뉴는 간단명료하답니다! 원래 맛집은 메뉴 쏘 심플한거 아시죠? 

제주 흑돼지(목살,오겹살) / 제주 백돼지(목살,오겹살) 이렇게 고기는 2종류이고 저희는 흑돼지로 주문했답니다. 사이드는 김치찌개,열무국수 이렇게 딱 필요한 메뉴가 깔끔하게 있어요.

 

 

 

 

매장은 전체적으로 벽에 메모들,낙서들때문에 굉장히 정감가는 분위기였고, 봉성식당 사장님&직원분들 모두 너무 너무 친절하셔서 먹기전부터 솔직히 기분이 좋아지는 곳이였어요! 애월까지 비를 맞고 도착했지만 오픈시간 전이라서 준비중이던 상황이라 비만 피해 가게앞 벤치에 앉아있었거든요? 그런데 사장님 그런 저희들이 안쓰러우셨는지 조금있다가 들어오라고 하셔서 가게에 1등으로 입장했답니다ㅠㅠㅠ진짜 너무 감동이고, 감사했었어요!

*예외적인 경우니깐 오픈전에 방문하셔서 입장강요하시면 안됩니다!!!*

 

 

 

 

곳곳에 연예인분들 싸인이 저~~~엉말 많았던 봉성식당. 정말 유명한 맛집이였나봐요! 이런 맛집을 알게해준 나영언니 만만세!!

 

 

 

 

고기를 주문하면 정성스런 반찬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제일은 고사리와 묵은지구요! 그 외에 고추짱아찌,계란장조림 등 반찬이 다 너무 저희 입맛이더라구요. 진짜....반찬부터 이러면 반칙이잖아요.

 

 

 

 

저희가 목살할지 삼겹살할지 고민하니깐 2개 섞어서 드셔보시고, 더 맛있는 거 추가로 드셔도 된다고 알려주셔서 목살+삼겹살 조합으로 주문했어요. 고기 진짜 신선 그 자체; 

 

 

 

 

아 그리고 직원분께서 고기를 정말 맛있게 잘 구워주셨는데 완전 프로입니다. 고기 굽는 것도 자격증이 있다면 이 분은 최고 1등급...ㅎㅎ고기라는게 누가 어떻게 굽냐에 따라서도 맛이 좌우하는데 고기도 고기지만 너무 잘 구워주시고, 이런저런 얘기도 해주셔서 정말 좋은 시간이었어요!

 

 

 

 

묵은지와 고사리는 옆쪽에 같이 구워주시는데 아 묵은지/고사리 조합이 진짜 미쳤습니다. 저는 고사리 원래도 좋아해서 추가금이 있지만 추가금내고 또 주문했어요!! 그정도로 정말 맛있었던 고사리 반찬, 돼지고기랑 조합이 정말 좋아요! 

그리고 저는 목살이 퍽퍽한 느낌이 싫어서 잘 안먹는데 봉성식당의 목살은 적절한 지방과 살코기가 조화롭게 있어서 퍽퍽하지않아서 맛있더라구요. 솔직히 조금 놀랐어요!!

 

 

 

 

예쁘고 맛있게 잘 익은 삼겹살과 목살들! 진짜 비쥬얼 미쳤죠?

 

 

 

 

파채랑 묵은지위에 고기 올리고, 고사리 올려서 한 쌈하면 크...진짜 잊지못하는 이 맛ㅠㅠ올 여름휴가때 제주도가서 꼭 다시 방문할거에요!! 

 

 

 

 

사실 근고기가 600g이라 이 정도만 먹고도 배가 불렀어야했는데 저랑 남편이 워낙 대식가들이라 사이드 두가지를 모두 추가해버렸어요ㅎㅎㅎ너무 궁금하기도 했고, 원래도 사이드랑 먹는걸 좋아하거든요!

사이드는 JMT급은 아니였는데 열무국수가 개운하니 고기를 많이 먹었을때 느끼함을 싹 잡아주더라구요! 열무국수를 같이 곁들여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여기서 끝나지 않았어요..ㅎㅎ배가 불러오기 시작했지만 삼겹살이 더 먹고싶어서 1인분 추가했지 뭐에요? 그러니깐 둘이서 총 900g을 먹은거죠...ㅎㅎ식사는 별도로 먹구요! 고기가 너무 맛있었기때문에 고기는 다 먹고, 국수랑 찌개는 좀 남았어요ㅠㅠ

 

 

 

 

초토화된 저희의 식탁 어떤가요?ㅋㅋㅋㅋㅋ봉성식당이 얼마나 맛있었는지 이 사진 하나면 설명이 될까요? 제주도에 가신다면 솔직히 봉성식당은 꼭 들려서 근고기 드셔보셨으면 좋겠어요! 개인적으로 너무 추천하는 제주도 맛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