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생활

캠핑 처음 시작하는 캠린이가 꼭 구매해야하는 필수템 2 / 식사관련(테이블,의자,버너)

by 호미부부 2021. 7.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탄리입니다:)
오늘은 캠린이 필수 구매템 2탄
식사관련된 용품들이에요.
테이블,의자,버너,식기류 등
먹고 즐길때 꼭 필요한 것들을 소개해볼게요!


필수템 01

테이블&의자


잠자리는 해결이 되었으니
식사할 공간이 필요하겠죠?
테이블과 의자는 오토캠핑에는 필수지만
백패킹의 경우 의자는 빼고 텐트에 앉아
식사하는 경우도 종종 있어요.
모든 제품들은 본인 스타일에 맞춰서
구매하면 된다는 거 아시죠?

의자도 다양한 브랜드가 있는데
현재는 헬리녹스 제품을 사용하고 있고,
테이블은 여러개를 거쳐서
현재는 육각테이블을 사용하고 있어요.
사용하다보니 각 테이블마다 장단점이 있었고,
저희는 육각테이블이 제일 편했어요.
그러나 스노우피크 지카로테이블로
변경할까 계속 고민중에 있답니다:)

테이블과 의자는
정말 취향을 많이 타는 아이템이라
어떤 제품이 좋다 나쁘다보다는
본인 캠핑스타일에 맞춰서 보세요!
저희는 노르디스크나 우드감성은 아니라서
카키,탄 컬러의 밀리터리 감성으로
사이트를 꾸미다보니 테이블,의자도
그런 쪽으로 맞춰보고 있거든요.

의자도 경량/릴렉스/커밋/하이 등
디자인이 굉장히 다양한 편이고
저는 릴렉스처럼 부피가 큰 체어는 불호라
헬리녹스 체어원을 사용중이고
커밋도 편한 착좌감이었어요!


필수템 02

버너


캠핑 is 먹방이기때문에
먹기위한 용품들이 필수로 필요합니다.
처음에 말씀드렸듯
모든 장비는 오토캠핑,백패킹,모토캠핑 등
캠핑방향에 따라 유명한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내가 추구하는게 모토캠핑이라면
모토캠핑 버너를 검색해서 보시는게 좋겠죠?

저희는 모토캠핑을 하려고 시작했기에
부피가 작은 버너를 위주로 봤어요.
첫 구매 아이템은 트란지아 스톰쿡셋
오토캠핑으로 넘어가면서
강염버너,그리들,구이바다를 구매했구요.

사용하면서 느낀건
버너는 다양하게 갖고있으면 좋다는 거에요!
내가 오토캠핑을 하다가 백패킹이 가고싶을수도 있고,
백패킹을 하다 모토캠핑이 가고싶을수도 있잖아요.
화구가 여유가 있으면
한 음식하고 다음 음식하고 이렇게 하지않고
같이 빠르게 요리할 수 있기때문에 좋았어요!
솔로캠핑을 많이 하시면 필요없을 수도 있지만
가족캠퍼라면 확실히 편함을 느낄거에요.

마지막으로 지금껏 사용해보니
저는 구이바다가 제일 편하더라구요.
무슨 요리를 하든 하나로 해결이 되서
손이 제일 많이 갔고,
그리들은 초반에만 쓰고 잘 안 쓰고 있어요.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는편이에요!



필수템 03

쿨러


음식물/음료를 상하지않게 시원하게
보관해주는 쿨러 역시 필수템인데요!
백패킹에는 디팩을 많이 사용하시고,
오토캠핑의 경우 쿨러를 사용합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오터박스 45쿼터 쿨러와
스탠리 작은 사이즈 쿨러를 사용하고 있어요.
쓰다보니 쿨러역시여러개 있으니깐 편하더라구요.

메인은 식료품을 넣어두고,
서브에는 음료들을 넣어두니깐
꺼낼때도 다 뒤지지않고 꺼낼 수 있어서
엄청 편리하구요!

캠핑 뭐 먹으러 가는거 아니겠어요?
공간 여유가 있다면
쿨러는 여러개 있는게 더 편리하니깐
메인/서브를 나눠서 사용해보세요!

제가 사용하는 쿨러 후기는아래에 링크 걸어둘게요:)

[캠핑용품] 오터박스 하드쿨러 벤처쿨러 45QT 카키

오터박스 Otter box 하드쿨러 벤처쿨러 45QT/ 396,000원 (네이버 쇼핑기준) 오터박스 벤처쿨러 정보 - 42.5L / 11.9kg - 외부: 797x476x478mm(손잡이포함) - 내부: 490x296x337mm - 제조국/ 미국 안녕하세요 탄리..

homiehobby.tistory.com


필수템 04

식기류


마지막으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식기류가 필요해요.
식기류는 굳이 캠핑용이 아니여도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가정에서 쓰던거 갖고나가셔도 됩니다.

그리고 설거지가 아무리 귀찮다고해도
가급적 일회용 사용은 줄여주세요:)
캠핑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일회용 사용도 늘고, 분리수거를 잘 안해서
버리는 경우도 허다하다고 하네요ㅠㅠ

캠핑용 식기는
스텐,법랑,티타늄,우드 등 다양하게 있는데
가볍고, 패킹된 부피가 적은 게 좋아요!
요즘 감성캠핑이 유행하면서
우드식기도 많이 사용하는데
저는 티타늄,법랑 소재가 제일 좋았어요.

현재 제가 사용하는 식기 안내드릴게요!

수저세트 - 스텐소재 가정용
앞접시 - 스노우피크 시에라컵(티타늄)
접시 - 크로우캐년(법랑), 스텐소재
컵 - 스노우피크 머그(티타늄), 크로우캐년(법랑)
칼 - 오피넬(접이식), 가정용 식칼
도마 - 가정용 플라스틱
집게 - 가정용 집게(스텐)


저는 캠핑용을 구매해서 편한게 있고,
가정용을 사용해서 편한게 있어서
일단 가정용으로 사용해보시고
불편한 것들부터 캠핑용으로 바꾸는 것도
방법입니다!!


캠린이 시리즈는 계속 될 예정입니다.
다음 포스팅은
조명,써큘레이터 등
자잘한 필수템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앞전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캠핑 처음 시작하는 캠린이가 꼭 구매해야하는 필수템 1 / 취침관련(텐트,매트,침낭)

안녕하세요 탄리입니다:) 오늘은 캠핑을 처음 시작하는 캠린이분들을 위해 캠핑입문시 꼭 필요한 아이템을 정리해봤답니다. 구체적인 제품 추천은 차근차근 해보고 대략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

homiehobb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