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생활

마켓컬리 소이연남 태국 소고기 쌀국수 밀키트 / 향이 너무 세요 ٩(͡๏_͡๏ 

by 호미부부 2021. 4. 29.
반응형

소이연남 태국 소고기 쌀국수

-
구매처/ 마켓컬리
가격/ 7,900원


안녕하세요 탄리입니다:) 오늘은 마켓컬리 리뷰를 해보려고해요. 캠핑갈때 아침으로 먹으려고 주문했던 소이연남의 쌀국수인데 엽떡 로제가 남아서 못 먹고 결국 가져왔었거든요. 맛이 궁금해서 집에서 해먹어봤답니다! 연남동에서 핫한 쌀국수집이라길래 동남아 음식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기대를 잔뜩했어요.

 

 

 

 

조리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캠핑가서도 쉽게 해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1. 냄비에 면이 잠길 만큼의 물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면을 3분간 익힌 뒤 헹구고 물기를 빼서 그릇에 담습니다.

 

2. 해동한 육수를 물 추가해서 냄비에 넣은 후 끓으면 불을 끕니다.

 

3. 면이 담긴 그릇에 육수를 담은 뒤 마늘 후레이크를 넣어 드세요.

 

 

면 삶고, 육수를 끓여서 부어주시면 끝이에요! 정말 간단하죠? 지금 조리방법 보다가 알았는데 제가 육수에 물 추가를 안했더라구요? 어쩐지..육수가 왜 이렇게 적나 싶었는데 그런 이유였나봐요^_^!

 

 

 

 

소이연남 소고기 쌀국수의 칼로리는 589.18kcal로 생각보다 높은 편인 것 같네요! 국물이 있어서 그런가? 쌀국수는 뭔가 살이 덜 찐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였나봐요ㅠㅠ!

 

 

 

 

제품은 1~2인분으로 표기되어있는데 1인분으론 살짝 많고 2인분으론 많이 부족했어요! 양은 개인마다 다르니깐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1~2인분이라는 건 1인분에 가깝다는거 아시죠?

 

 

 

 

소이연남 태국 소고기 쌀국수 구성품은 쌀국수/육수/마늘후레이크 이렇게 간단한 구성이에요. 캠핑가서는 뭐 너무 간단해서 먹기도 진짜 편할 것 같네요! 육수는 이렇게 봤을땐 양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끓이니깐 생각보다 적다느꼈는데 육수에 물을 더 넣어서 먹어야한다고 합니다. 다들 저처럼 실수말고, 물 꼭 추가해서 드세요!

 

 

 

 

물이 끓으면 쌀국수 면을 넣어줍니다! 눈으로 볼땐 면도 적은 것 같았는데 막상 삶으니깐 많아지더라구요. 면은 3분간 익혀주시고, 건져서 차가운 물에 헹궈주시면 되요. 전 헹구고 채에 받쳐두었어요.

 

 

 

 

저는 쌀국수에 숙주/양파가 많은 걸 좋아해서 따로 준비했는데 육수에 숙주가 들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숙주는 패스하고 양파랑 파만 추가했어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육수맛은 아니였지만, 향부터 진짜 진하고 몸에 좋은 게 잔뜩 들어간 좋은 향이 나더라구요. 국물 맛도 정말 진하고, 향신료 향은 적은데 뭐랄까 표현하기 어려운 친근하지 않은 맛이 나요. 저는 불호인걸로ㅠㅠㅠㅠㅠㅠ

 

 

 

 

그래도 고기도 듬뿍 들어있고, 육수가 재료 듬뿍 넣고 낸 좋은 육수 같았어요. 제 취향이 아니였을뿐, 입에 맞으시는 분들은 진짜 맛있게 드실 듯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