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생활

마켓컬리 금산제면소 탄탄멘 후기 / JMT❤️

by 호미부부 2021. 4. 27.
반응형

금산제면소 탄탄멘

-
구매처/ 마켓컬리
가격/ 7,900원

안녕하세요 탄리입니다:) 오늘은 마켓컬리에서 주문한 탄탄멘 후기를 써보려고해요! 금산제면소라고 유명한 맛집인 것 같더라구요. 후기도 정말 많고, 베스트 상품이길래 한번 주문해봤거든요.




제품의 간단한 상품정보입니다! 제품은 냉동보관이지만 먹기전에 냉장고에 넣어서 자연해동을 해서 먹으면 더 조리하기 편하더라구요.




금산제면소 탄탄멘 칼로리는 403.305kcal인데 생각보다 칼로리도 안 높고 괜찮은 것 같아요!




금산제면소 탄탄멘 만드는 순서에요!

1. 가장 처음에 냉동상태의 소스와 고기고명을 봉지째 끊는 물에 넣고, 1분간 중탕을 해줘요.

2. 다른 냄비에 물을 넉넉히 넣고 끓인 뒤 해동된 생면을 약 2분 정도 익혀주세요.

3.익은 면은 찬물에 헹구지않고, 물기만 제거해 그릇에 담아주세요.

4.면을 담은 그릇에 소스를 붓고, 고명을 올린 후 고추기름과 참기름을 넣어 잘 비벼주세요.




제품 박스를 열면 깔끔한 종이박스에 구성품이 들어있어서 좋더라구요! 패키지가 진짜 깔끔하고 좋네요. 생면/참기름/고추기름/땅콩소스/고기고명 이렇게 들어있네요.




끓는 물에 생면을 넣어서 끌여주면 되는데 한 2분 정도면 딱 맞게 면이 익더라구요! 설명서에 있는대로 딱 2분을 삶아줬더니 아주 맛있게 잘 익어요. 혹시나해서 타이머재면서 했더니 좋아요!




어때요? 너무 잘 삶아진 것 같지않아요? 면이 퍼지지도 않고, 그렇다고 딱딱하지도 않고 너무 잘 익어서 뿌듯했어요. 제가 면을 진짜 잘 못 하거든요. 아 여기서 참고하실 게 있어요! 면을 찬물에 헹구시면 안되고, 그냥 채에 받쳐서 물기만 빼주시면 된다고해요.

 

 

 

 

면에 물기를 제거하는 동안 땅콩소스와 고기고명을 중탕해줬어요. 순서는 이 중탕이 먼저인데 저는 면을 먼저 삶아버리는 바람에 빠르게 중탕해줬답니다. 순서가 바뀌는 건 상관은 없을 듯 한데 면을 식히고 놔두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면이 살짝 달라붙고, 부는 것 같더라구요! 스피드가 생명입니다!!

 

 

 

 

소스도 중탕이 잘 되었겠다 이제 면을 접시에 예쁘게 올려보구요!

 

 

 

 

땅콩소스는 면주변에 고기곰경은 면위에 얹어주시고, 고추기름과 참기름을 잔뜩 뿌려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플레이팅 하는데 냄새가요...진짜 미쳤답니다! 일단 냄새가 합격이라 오빠가 만드는 도중에 냄새 너무 좋다고 빨리 달라고 난리였어요! 그 설명을 보니깐 파채랑 수란?을 얹어서 먹으면 금산제면소에 가서 먹는 맛과 거의 똑같다고 하더라구요. 다음엔 제대로 된 고명까지 얹어서 먹어보겠습니다.

 

 

 

 

 오빠가 메뉴가 제법 마음에 들었는지 사진까지 찍더라구요! 아무 음식이나 잘 안 찍어주는데 금산제면소 탄탄멘은 성공이네요. 이 탄탄멘은 마켓컬리에서 장볼때 종종 구매할 것 같아요. 진짜 가격도 괜찮고, 고기 고명도 아끼지않고 들어가 있어서 진짜 만족스러웠어요!

 

 

 

 

소스 비빈 모습인데 진짜 꾸덕?하고 고소하고 감칠맛도 나면서 자꾸 생각나는 맛이였답니다:) 다음엔 캠핑장에 가져가서 아침으로 해먹어도 괜찮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